본문 바로가기
게임 / 팁/기타

파이어폭스에서 아마존이 느리거나 멈출 때

by β.VodQar 2016. 12. 6.

파이어폭스로 아마존만 들어가려 하면 옛날 전화회선이라도 쓰는 듯 심각하게 느리게 로딩되고 스크롤도 내릴 수 없을 정도로 매초 페이지나 브라우저가 종종 멈춥니다. 물론 크롬, 엣지, 익스플로러 같은 다른 브라우저도 접속하면 아무 문제없이 접속되지요.


이는 이미 오래전에 제기되고 확인된 문제이기도 합니다. <버그질라 리포트> Reddit의 한 사용자는 아마존이 오래된 js를 사용해서 그렇다곤 합니다만, 어쨌든 아직도 해결될 기미는 보이지 않네요.


해결법은 두 가지입니다. 첫 번째로 Reddit의 'fix slow amazon under Firefox without losing function' 글에 소개된 방법으로 추가 확장 기능으로 문제가 되는 부분을 우회하거나, 다른 브라우저 사용하는 것뿐입니다.


첫 번째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. 앞서 말했듯이 확장 기능이 필요한데요, 이미 사용하고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. 다음 확장 기능 중 하나만 설치하시면 됩니다.


Ublock Origin(#), Adblock Plus(#) 둘 모두 광고차단 확장 기능입니다. 하지만 우리가 필요한 건 그 안에 있는 다른 기능입니다.

새로 설치하시는 분들에게는 Ublock Origin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. Adblock Plus, 이하 ABP는 상대적으로 많은 컴퓨터 자원을 소모해서 높은 사양 컴퓨터라 하더라도 브라우저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


Ublock Origin 아이콘을 눌러 팝업 창 왼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혹은 ABP 아이콘을 눌러 설정을 클릭하여 설정 창으로 이동합니다.


이곳에서 ! Fix amazon로 시작하는 텍스트 전체를 복사합니다. 


Ublock Origin 대쉬보드에서 내 필터 탭을 누르고 아래와 같이 텍스트를 붙여넣고 '변경사항 적용'을 클릭합니다. 이미 다른 텍스트가 있다면 엔터로 한 칸 띄어주고 붙여넣습니다.


ABP는 아래 필터 편집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텍스트를 붙여 넣고 '적용'을 클릭합니다.



이렇게 하면 모든 아마존(미국, 영국, 독일, 일본 등)에 적용되어 정상적인 지름 라이프를 꾸려갈 수 있습니다. ^L^



출처1 https://www.reddit.com/r/firefox/comments/3dgaem/fix_slow_amazon_under_firefox_without_losing/

출처2 https://www.reddit.com/r/firefox/comments/3dgaem/fix_slow_amazon_under_firefox_without_losing/ctil68g/

댓글